우리나라 부동산 금액은 교통망에 의해 결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철도 노선(지하철, KTX, GTX 노선)들이 부동산 금액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안양과 시흥, 수원 화성, 용인 등 앞으로 경기 남부권에 생길 철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월곶판교선(월판선)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경기 시흥 월곶에서 성남 판교까지 수도권 남부를 동서방향으로 연결하는 복선 전철 노선입니다.
월곶판교선(월판선)은 시흥 월곶에서 광명과 안양시를 지나 성남 판교로 이어지는 약 34km 길이의 노선입니다.
광역전철과 KTX 이음이 운행되는 구간으로 월곶판교선(월판선)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송도에서 판교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인천뿐만 아니라 시흥과 광명 안산 안양 등 수도권 남부의 주요 지역에서 판교까지 교통 접근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미래의 월곶판교선(월판선)은 동쪽으로 강원도 강릉까지 KTX로 이어지는 크게 보면 경강선 노선의 일부가 되기도 합니다.
수도권과 강원도를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철도망으로 확장되어 강원도 관광객들에게 철도 교통 편의를 제공할 것입니다.
월곶판교선(월판선)은 본 계획보다 늦어져 2028년 개통될 예정입니다. (과연....?)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신안산선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신안산선은 경기도에서 서울을 남북으로 관통하는 철도 노선입니다.
신안산선은 안산에서 출발하여 시흥과 광명을 지나 서울 여의도를 연결하는 약 44.7km의 광역 철도 노선입니다.
광명역에서는 역 Y자로 분기하여 학온, 매화, 시흥 시청 방향으로 화성 송산까지 연결되는 제2노선으로 이어집니다.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1시간 넘던 이동시간이 20분대로 짧아집니다.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신안산선은 향후 위로는 여의도에서 서울역으로 확장될 예정이며, 아래로는 서해선과 연결되어 충남 홍성까지 이어집니다.
미래에 월곶판교선(월판선)이 개통되면 시흥 시청을 중심으로 신안산선과 월곶판교선(월판선), 서해선이 겹치는 트리플 환승체계가 경기 남부에 생깁니다.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더 미래엔 신안산선은 화성 향남까지 확장 계획이 있습니다.
신안산선 노선이 연장되면 화성 서부지역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경기 남부권, 특히 경기 남서쪽 지역에서 서울 접근성이 매우 향상될 것입니다.
신안산선의 개통 목표시점은 2025년입니다. (과연....?)
동탄인덕원선(동인선/인동선)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경기 남부 도시를 이어주는 동탄인덕원선(동인선/인동선)이 개통될 예정입니다.
(인동선인지 동인선인지 두고 싸우지마세요)
동탄인덕원선(동인선/인동선)은 안양 인덕원에서 수원 월드컵 경기장을 지나 아주대 입구와 수원 영통을 지나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총 길이 약 38.3km의 노선입니다.
안양과 의왕 수원을 연결해 주어 경기 남부권의 교통망을 채워주는 노선입니다.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동탄인덕원선(동인선/인동선)은 2028년 개통이 목표입니다. (역시 잘 될지...?)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GTX C 노선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오늘 소개할 마지막 철도 노선은 GTX C 노선입니다.
경기 북부 양주 덕정에서 수원을 연결하는 총 86.46km 노선입니다.
GTX C 노선이 개통하면 안양 인덕원역에서 위로는 서울 삼성역까지 15분대, 아래로는 수원역까지 15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월판선/동인선/신안산선/GTX C 노선
이렇게 경기 남부권 철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내투자 찍먹'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GER CD금리플러스액티브(합성) (1) | 2024.12.19 |
---|---|
비트코인 관련주 (국내주식) (1) | 2024.11.27 |
TIGER 2차전지소재Fn (1) | 2024.11.22 |
TIGER 2차전지TOP10 (12) | 2024.11.18 |
KODEX 인버스 (11) | 2024.11.17 |